뽐뿌 게시물 수집 봇 사용법
1. 로그인 후 대시보드에서 뽐뿌 게시물 수집을 선택합니다.
2. 설정 창에서 검색 키워드, 수집 시작일, 수집 종료일, 최대 수집 건수, 정렬옵션을 입력한 후 저장합니다.
3. 데이터수집 시작 버튼을 눌러 데이터 수집을 시작합니다.
4. 데이터 수집이 완료되면, VIEW 버튼을 눌러 수집된 데이터를 확인하고 엑셀로 다운로드 합니다.
결과물 예시
{
"id": 1150600743,
"schedule_result_id": 249033261,
"worker_log_id": null,
"created_at": "2026-06-26T15:03:37.000+09:00",
"updated_at": "2026-06-26T15:03:37.000+09:00",
"result_set_id": 259,
"uid": "249033261_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9918086&keyword=%BE%D6%C7%C3%C6%E4%C0%CC",
"user_id": 29,
"date": "2026-06-26",
"url": null,
"elapsed_time": 5.72226,
"message": "`leejune` (0..65535) Root: /Users/leejune/hashscraper",
"schedule_id": 40799,
"options": null,
"검색 키워드": "애플페이",
"게시물 URL":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9918086&keyword=%BE%D6%C7%C3%C6%E4%C0%CC",
"작성일자": "2026-04-24 07:45",
"게시판": "자유게시판",
"카테고리": "",
"작성자": "Interested",
"제목": "토스뱅크도 애플페이 도입 보류",
"본문": "삼성페이에 대한 국민 의존도가 높은 만큼 금융당국도 사안을 예의주시중 금감원은 지난달 8개 전업 카드사 간편결제 담당자들과 만나 \"삼성페이가 이제 '공공재'에 가깝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도 지난달 기자간담회에서 \"삼성 휴대전화를 쓸 때 삼성페이는 당연히 깔린 기본 옵션으로 생각하는데, 카드사 관련 수수료가 새롭게 부가되면 소비자에게 (부담이) 전가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조회수": "1856",
"추천수": "0",
"댓글수": "4",
"이미지 URL": "https://cdn2.ppomppu.co.kr/zboard/data3/2026/0424/900w_20260424074206_KMxfI4MDie.jpg"
}
| 검색 키워드 | 게시물 URL | 작성일자 | 게시판 | 카테고리 | 작성자 | 제목 | 본문 | 조회수 | 추천수 | 댓글수 | 이미지 URL |
|---|---|---|---|---|---|---|---|---|---|---|---|
|
애플페이
|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9918086&keyword=%BE%D6%C7%C3%C6%E4%C0%CC
|
2026-04-24 07:45
|
자유게시판
|
|
Interested
|
토스뱅크도 애플페이 도입 보류
|
삼성페이에 대한 국민 의존도가 높은 만큼 금융당국도 사안을 예의주시중 금감원은 지난달 8개 전업 카드사 간편결제 담당자들과 만나 "삼성페이가 이제 '공공재'에 가깝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도 지난달 기자간담회에서 "삼성 휴대전화를 쓸 때 삼성페이는 당연히 깔린 기본 옵션으로 생각하는데, 카드사 관련 수수료가 새롭게 부가되면 소비자에게 (부담이) 전가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
1856
|
0
|
4
|
https://cdn2.ppomppu.co.kr/zboard/data3/2026/0424/900w_20260424074206_KMxfI4MDie.jpg
|
|
애플페이
|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money&no=541029&keyword=%BE%D6%C7%C3%C6%E4%C0%CC
|
2026-02-27 12:04
|
재테크포럼
|
|
jeay2371
|
신용카드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
애플페이 때문에 가능하면 현대카드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무조건 현대카드만 고집하는 건 아니고, 다른 카드와 혜택이 비슷하다면 현대카드였으면 좋겠습니다. 월 소비는 대략 관리비 20만 원 통신비 5만 원 배달 25만 원 외식 30만 원 쇼핑 30만 원 주유 20만 원 정도로 한 달에 120~150만 원 사이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카드는 여러 장 쓰지 않고 하나로만 사용할 계획입니다. 이 소비 패턴에 맞는 카드 추천 부탁드립니다.
|
6058
|
0
|
9
|
|
|
애플페이
|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iphone&no=476268&keyword=%BE%D6%C7%C3%C6%E4%C0%CC
|
2026-01-19 15:45
|
아이폰포럼
|
|
바로지금만
|
혹시 T멤버십과 앱카드 충돌(?) 없으세요
|
귀찮아서 맴버십이나 할인카드 사용 안하는데 물가가.. 한달에 몇만원 절약할거 같아서 오늘 처음 세븐에서 T멤버십으로 11번가페이 터치로 결제하는데 계속 현대카드 애를페이가 나타나면서 실패로 나옵니다 애플페이 아닌 타앱 nfc결제 가능한가요? 설정 좀 알려주세요
|
1926
|
0
|
1
|
|
|
애플페이
|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money&no=542322&keyword=%BE%D6%C7%C3%C6%E4%C0%CC
|
2026-03-27 10:54
|
재테크포럼
|
|
샘알트만
|
삼성카드가 신한카드 역전했네요31
|
우와 대박 이런일이 있네요 신한카드 애플페이 필요할거 같은데 수수료는 주기싫고 타격이 크긴하네요
|
8155
|
0
|
31
|
https://cdn2.ppomppu.co.kr/zboard/data3/2026/0327/900w_20260327105304_8XhhbZQ4Cu.jpg
|
|
애플페이
|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9846162&keyword=%BE%D6%C7%C3%C6%E4%C0%CC
|
2026-02-25 10:06
|
자유게시판
|
|
월-E
|
애플페이 이제는 쓸만해진거 같네요
|
요새 저렇게생긴 카드단말기 보급에 많이 되서 애플페이로 결제 가능한 곳이 많이 졌더라구요. 초반엔 사용할 곳이 거의 없었는데.. 일단 시작하니까 서비스가 금방 확대되긴하네요
|
2105
|
0
|
7
|
https://cdn2.ppomppu.co.kr/zboard/data3/2026/0225/900w_20260225100421_WBO8dHPoDC.jpeg
|
|
애플페이
|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daily_life&no=1998&keyword=%BE%D6%C7%C3%C6%E4%C0%CC
|
2026-03-31 15:23
|
일상토크
|
|
관심있음
|
신한 애플페이는 결국 물 건너 갔군요.
|
3월까지 애플페이 연동 계약으로, 3월 내 서비스 시작하지 않으면 계약이 종료된다고 했는데 결국 3월은 무산이되었군요.. 많이 기다렸는데 아쉬운 마음입니다. 그래서 K-pass 카드는 신한에서 티머니로 옮겼습니다. 오히려 토스가 먼저 될거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네요. 신한카드, '삼성페이 수수료'에 애플페이 3월 연동 결국 무산 신한카드의 애플페이 3월 도입이 결국 무산됐다. 서비스 출시 준비는 마무리했으나 삼성페이 수수료 문제가 변수로 작용했다. 29일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신한카드는 당초 3월 마지막 주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했으나 최종 단계에서 도입을 보류했다. 대신 애플과 애플페이 연동 재계약을 체결했다. 양사 계약이 3월 종료로 재계약을 통해 사업 권한을 유지하면서 출시 https://v.daum.net/v/20260329090300504
|
1250
|
0
|
2
|
|
|
애플페이
|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9887456&keyword=%BE%D6%C7%C3%C6%E4%C0%CC
|
2026-03-26 12:55
|
자유게시판
|
|
백두한라산
|
신한카드는 애플페이 물 건너 간듯
|
이제 그냥 현대로 넘어갈까봐요.. 기다렸었는데
|
1962
|
0
|
3
|
|
|
애플페이
|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9845708&keyword=%BE%D6%C7%C3%C6%E4%C0%CC
|
2026-02-24 19:58
|
자유게시판
|
|
오잉아잉~
|
신한카드] 애플페이 도입 막판 고심, 계약상 3월 중 출시, 데드라인 한달
|
애플과 계약상 3월 중 출시해야…데드라인 ‘코 앞’ ‘애플페이 독젼 현대카드, 3년간 점유율 큰 폭 상승 3월 데드라인 임박…신한카드, 애플페이 도입 ‘막판 고심’ - CEOSCOREDAILY 신한카드가 애플페이 도입을 두고 막판 결단을 앞두고 있다. 3월 서비스를 출시하지 않을 경우 애플과의 계약서를 다시 작성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면서, 업계에서는 사실상 선택의 시간이... https://www.ceoscoredaily.com/page/view/2026022314454083477 24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와 애플 간 애플페이 서비스 론칭 계약 데드라인은 3월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3월 내 서비스를 출시하지 않을 경우 계약서를 다시 써야 하는 상황에 놓인 것이다. 업계에 따르면 기업간 계약서를 다시 쓰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계약서상 서비스 출시 만료 일자가 머지않은 상황에서, 신한카드 입장에서도 애플페이 도입에 대한 결단을 내릴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금융권의 한 관계자는 “굉장히 예외적인 상황이 아닐 경우 서비스 출시 기한을 넘겨 기업간 계약서를 다시 쓰는 경우는 흔치 않다”고 말했다.
|
2040
|
0
|
6
|
|
|
애플페이
|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9684123&keyword=%BE%D6%C7%C3%C6%E4%C0%CC
|
2025-10-17 14:31
|
자유게시판
|
|
행우니
|
애플페이 K 패스 도입 ㄷ.jpg36
|
이제 기동카만 나오면 되겠네요
|
14479
|
3
|
36
|
https://cdn2.ppomppu.co.kr/zboard/data3/2025/1017/900w_20251017143025_5bene0MooW.jpg
|
|
애플페이
|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money&no=539266&keyword=%BE%D6%C7%C3%C6%E4%C0%CC
|
2026-01-15 11:20
|
재테크포럼
|
|
feelie
|
kpass 아이폰에서 사용방법18
|
이번에 케이패스 제도가 바뀌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방법을 바꿀 수 있을까 하거든요 제가 아이폰을 쓰고 있어서 그동안은 아래 카드를 들고다녔습니다 이게 들고다니는 귀찮음이 있었는데 최근에 모바일 티머니가 애플페이에 들어와서 이걸 쓸 수 있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질문 글 올려봅니다 제 모바일티머니 앱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k패스라고 적힌 카드가 있는데 여기에 충전해서 애플페이에 등록해서 대중교통을 사용하면 똑같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걸까요? 감사합니다
|
3141
|
0
|
18
|
https://cdn2.ppomppu.co.kr/zboard/data3/2026/0115/900w_20260115111828_z6ztQ0h2vo.jpg, https://cdn2.ppomppu.co.kr/zboard/data3/2026/0115/900w_20260115111823_rUtSwfZwJc.png
|